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부안군 식품 및 문화관광 산업분야 창업 지원사업 창업교육 성료

조귀한 | 2021-06-25 | 조회수 : 433


전주기전대학이 고용노동부, 부안군과 함께 주관으로 진행하는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식품 및 문화관광산업분야 스마트 상점 창업 지원사업 창업교육(614~ 625)을 성황리에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지역 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전주기전대 부안군 청년 및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식품 및 문화관광 산업분야 스마트 상점 창업 지원사업을 수행한다.
 
혁신적인 사업 아이템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의 발굴과 성공적인 창업을 위하여 창업교육 및 창업 지원금을 지원한다.
 
이번 부안군 스마트 상점 창업 지원사업은 614일부터 25일까지 창업과 관련된 필수 이론 교육과 그룹 멘토링을 포함한 실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창업교육 수료생들은 2주간 교육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다음달 2일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지원금 대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교육생들 창업 희망 분야로는 허브 향수 판매, 부안 뽕잎을 사용한 영양바 등 부안군만의 특색을 활용한 아이템으로 창업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의 사업계획서 발표를 통해 창업의 역량과 경쟁력을 평가하고 대상자를 선정하여 최대 1,2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주기전대학 부안창업지원사업단 김인규 교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군민들을 위한 창업 지원사업을 더욱 더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와 창업 지원을 통해 부안군 청년 인구 유입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1062510333582368
Attachment 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