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제빵 체험활동 진행

이지영 | 2021-08-05 | 조회수 : 614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 호텔제과제빵과는 관내 ‘아이들 천국 지역아동센터’ 20여 명의 아이들을 초대해 머핀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날 체험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에 제약이 있는 지역아동 돌봄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활동 전, 실습실을 소독하고 활동 시간 내 손 씻기 및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을 통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가며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머핀 만들기 체험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습 위주 활동을 통해 집중과 흥미를 이끌어내고 아이들 각자가 만든 머핀을 직접 가져갈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제과제빵사의 역할과 진로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으며, 향후 자신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체험 활동을 진행한 전주기전대학 호텔제과제빵과 이관복 교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활동이 제한된 아이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되찾고, 자신들의 꿈을 위해 한 발짝 나아가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1080417305033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