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 외국인 유학생 국제인증 ACU 자격증 100% 합격률 달성

이지영 | 2021-08-05 | 조회수 : 642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 혁신지원사업단은 글로벌산업인재과, 글로벌산업기술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5일부터 16일까지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 자격증 취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전주기전대 글로벌산업인재과 36명의 학생들은 ACU:Inventor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고, 글로벌산업기술과 13명의 학생들은 ACU:Auto CAD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해 100%의 합격률을 달성했다.

ACU(Autodesk Certified User) 자격증은 미국 오토데스크(Autodesk)사에서 공인하는 국제인증 자격증으로 이를 취득하면 자동차, 기계, 건축, 토목 등 전 산업분야에서 필수적인 캐드 · 모델링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증받는다.

응웬티투하(베트남, 글로벌산업기술과)씨는 “학교에서 베트남에 돌아가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제인증 자격증 프로그램을 열어주셔서 감사하다. 언어적 어려움 때문에 전문자격증 취득이 처음엔 막막하고 힘들게 느껴졌지만 프로그램 기간 동안 교수님께서 쉽게 잘 가르쳐 주셔서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다”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조덕현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베트남 유학생들이 언어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국제인증 자격증 취득을 통해 4차 산업혁명·국제화 시대에 경쟁력을 갖추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13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