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외국인 재학생 한국어 말하기 경진대회 개최

홍자웅 | 2022-03-08 | 조회수 : 405
[교수와 외국인 재학생이 멘토와 멘티가 되어 열띤 경쟁]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가 교내 외국인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외국인 재학생 한국어 말하기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한국어 말하기 경진대회는 외국인 재학생들이 한국문화를 이해하며 소개하는 주제로 한국어 구사능력 함양을 통한 글로벌 역량 증진을 위해 진행됐다.

글로벌산업기술과, 글로벌산업인재과, 메디칼스킨케어과, 유아교육과 학과의 학생들이 참가해 교수와 외국인 재학생이 멘토와 멘티가 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외국인 재학생의 한국어에 대한 관심과 구사능력 향상을 위해 열린 경진대회 시상은 문화에 대한 주제, 문장구성, 어휘범위, 실수범위, 발음정확도 등을 종합해 평가했다.

대상을 수상한 유아교육과의 부티응옥아잉(VU THI NGOC ANH)학생은 “한국어 말하기 경진대회를 통해 유학을 꿈꾸는 외국인에게 우리학교와 우리문화를 소개하고 싶었고, 이를 잘 지도해주신 멘토 교수님과 학교에 감사하며 유학생활에 자긍심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조덕현 센터장은 “한국어 말하기 경진대회는 외국인 재학생이 한국어 구사능력과 발표능력 향상에 있어 적극적인 동기가 된 좋은 기회이며,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재학생의 한국어 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1101510112462091
Attachment 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