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장수군 청년지원 취업컨설팅 진행

홍자웅 | 2022-03-08 | 조회수 : 433
[치위생, 메디컬스킨케어 등 5개 취업동아리 활동공유로 공동역량 강화]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가 취업준비생의 직종별 공동 역량강화를 도모하고자 출범한 2021 취업동아리가 지난 2일 활동 보고대회를 갖고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보고대회에는 메디컬스킨케어, 말산업스포츠재활, 치위생 등 특화 계열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으로 구성된 5개 동아리가 참여했다.

동아리들은 희망직종 기업탐방, 직무전문가 멘토링, 취업선배와의 인터뷰를 활용한 목표설정 등 각 동아리별 특성에 부합한 다양한 활동 및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상호 성장의 계기를 마련했다.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치위생과 이지은 학생은 “취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수업으로는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경험을 했다”면서 “특히 혼자 하기에는 버거운 과업들을 동아리원들과 함께 해나가면서 시간절약은 물론 큰 의지가 됐다“고 활동의미를 밝혔다.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 조덕현 센터장은 “취업동아리는 동일직종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 상호간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는 데 무엇보다 의미가 크다”며 우리 기전대학의 우수인재들이 지역 곳곳에서 전문인으로서의 역량을 잘 발휘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1120310102563648
Attachment 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