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2021학년도 PRE-창업경진대회 실시

홍자웅 | 2022-03-08 | 조회수 : 464
[업사이클링컵홀더, 빨대분리장치 외 4개의 창업아이템 발표]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은 재학생 대상으로 창업팀을 발굴하고자 창업지원센터와 대학일자리센터가 주관해 지난 3일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 PRE-창업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PRE-창업경진대회에서는 총 6개 팀이 참가해 ▲업사이클링 컵홀더 ▲창업트럭 ▲빨대분리장치 ▲기전배달서비스 ▲노령반려동물 요양원 ▲말관련 서적 및 굿즈상품 개발 등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개발해 발표를 진행했다.

이 날 경진대회에서 대상은 “유아교육과 OZ” 팀, 최우수상 “동물보건과 Flower way” 팀, 우수상 “말산업스포츠재활과 홀썸” 팀, 장려상 “임상병리과 기전잇츠”팀, 노력상 “글로벌산업인재과 글로봇“, “임상병리과 25”팀이 수상했다.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OZ”팀 유아교육과 이유나 학생은 “PRE-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하여 막연하기만 했던 창업에 대한 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며 “우리 팀이 발굴해 낸 아이템이 실제 제품으로 생산되어 노인 및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또한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주신 익산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허동욱 센터장은 “대학에서 취업만을 목표하는 것이 아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에 도전하는 학생들이 있어서 앞으로의 미래가 밝아질 것 같다.”며 심사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주기전대학은 창업지원센터를 통해서 PRE-창업경진대회 뿐만 아니라 창업가이드북을 제작해 학생들에게 배포함으로써 창업 준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관련기사 :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1120715335979637
Attachment 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