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교육부 대학진로탐색캠프사업 2년 연속 선정

홍자웅 | 2022-04-26 | 조회수 : 114

전주기전대학, 교육부 대학진로탐색캠프사업 2년 연속 선정


             [사진 : 중고생 대상으로 대학진로탐색캠프행사를 진행 중인 전주기전대학]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대학진로탐색캠프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대학진로캠프는 소외 지역 학생들의 진로 체험 격차 문제를 완화하고자 진로체험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학을 선정해 지역 중·고생들의 전공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전주기전대는 지역 특화인재 집중 육성 기관으로서 스마트교육시설, 전북말복합센터, 메이커스페이스 등을 활용해 전북권 중·고교 학생들의 미래 신직업분야 진로탐색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진로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진을 활용하여, 보다 심층적인 진로상담 및 미래 포트폴리오 작성 등 미래설계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총괄하는 전주기전대학 조덕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미래유망 신직업과 연계된 진로체험을 통해, 미래 비전을 생각해보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 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2042614164576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