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전공맞춤지원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진행 (치유농업과)

홍자웅 | 2022-05-31 | 조회수 : 26
전주기전대학, 전공맞춤지원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진행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치유농업과 취·창업 역량강화 워크숍 지원 
 

                       [사진 : 전주기전대학 치유농업과 학생들이 전공맞춤 기업탐방 워크숍 프로그램 참여하는 모습]
 
전주기전대학 치유농업과는 지난 28~29일 재학생들의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전공맞춤 직무체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농어촌 인성학교 경천애인에서 진행되었으며, 에버팜 치유농업 협동조합과 치유마을로 조성된 완주군 농촌사랑학교 경천애인을 견학하고, 다양한 직무체험을 통해 치유농업의 다기능적 가치와 다양한 형태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에버팜 협동조합을 방문하여 치유농업현장을 이해하고 치유농장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벤치마킹하며 자연친화적인 생태마을이자 녹색농촌체험마을인 경천애인 농어촌 인성학교가 만들어진 과정과 주변 환경과의 협력체계 이해 체험프로그램과 300평 규모의 편백숲 탐방 등을 통해서 마을단위로 확산되는 치유농업 발전과정을 경험했다.
 
조덕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우리 학생들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전공맞춤 취·창업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해 치유농업 발전과정을 경험하고, 치유농장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벤치마킹하여 우리 지역 치유농업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기사 :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2053111384108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