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프로그램 진행

이지영 | 2022-06-03 | 조회수 : 37
javascript:void(0)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 동아리 인별은 완주평생교육아카데미와 협업하여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작업치료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지역사회 작업치료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각자의 역할을 나누어 진행되는 그룹 치료 형태로 종이공예와 신체발달을 돕기 위해 관절가동범위운동을 진행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지가연(인별동아리 회장)봉사활동을 준비하는 과정은 어려웠지만, 동아리회원들과 한마음이 되어 성공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었고, 대학생활의 멋진 추억을 가지게 되었다.”지도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고
 
작업치료과 안소현 교수(인별 동아리 지도교수)이번 봉사활동 계기로 학생들의 봉사와 희생정신이 함양되어, 의료복지계열의 직무능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학생들의 활동은 인스타그램 @in.byeol, @bye_ol8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 지역사회 보건의료 서비스를 위해 더욱 활동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기전대학 인별 동아리는 공공기관 및 대기업계열, 대학병원 취업 스터디 모임 및 봉사활동, 취업박람회 참석, 자격증 취득 관련 스터디 모임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 또한, 작업치료과 이외에 임상병리과, 유아교육과 등 타 학과와 협업하여 다양한 공모전에 참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