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메디칼스킨케어과, 제12회 월드뷰티페스티벌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이지영 | 2022-06-03 | 조회수 : 44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 메디칼스킨케어과는 부산 디자인진흥원에서 진행된 12회 뷰티 월드페스티벌 국제미용 경연 대회에서고용노동부장관상 1, 토탈그랑프리 2, 그랑프리 4명을 포함하여 총 33종목을 수상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가 주최하여 진행된 이번 대회는 국제 미용 대면 경연 대회 및 비대면 사이버 작품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됐다.
 
전주기전대학 메디칼스킨케어과에서는 1학년 11, 2학년 5명의 선수가 33종목에 출전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상(2학년 박소연), 최우수 교육기관상(전주기전대학), 최우수 지도자상(이하정 교수)을 수상하였고, 이 밖에도 얼굴관리 분야 토탈그랑프리(2학년 이경옥), 속눈썹 분야 토탈그랑프리(1학년 이하린)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주기전대학 메디칼스킨케어과는 다양한 미용경진대회에 출전하여 수준 높은 실력으로 다수의 수상자를 꾸준히 배출해 오고 있으며, 전국 유일 메디칼스킨케어학과로 다양한 미용기능을 익힌 의료미용인을 양성하는 학과로 미용 토탈 과정(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의 커리큘럼과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병원 취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현직 의사 및 토탈 뷰티 전문가들의 출강을 통해 철저한 현장 중심 교육의 의료미용 전문가로 높은 취업보장의 메리트를 제공하고 있다.
 
전주기전대학 메디칼스킨케어과 이하정 교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입학한 우리 학생들이 비대면 교육 등 여러 가지 어려움 가운데 본 국제 미용 기능 경연 대회 출전을 계기로 전공 분야의 실력을 의욕적으로 연마할 수 있었고,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학생들의 취업 역량 및 커리어 개발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전문적인 의료 지식과 미용 기능을 익힌 뷰티 전문가의 실무 능력과 역량을 겸비한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