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중학생 진로탐색 캠프 진행

조귀한 | 2021-06-04 | 조회수 : 462


전주기전대학 대학일자리센터가 도내 농어촌·읍면지역 중학생에게 다채로운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진로탐색 캠프를 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명 지역 청소년 비상! ·끼찾기 전공체험프로그램으로 대학의 첨단 기자재를 활용한 현장 중심의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지역 중학생들의 행복한 진로설계를 돕겠다는 취지이다.

 

올해 총 5회 운영 예정으로 교육부 꿈길 사이트를 통해 신청을 받아 현재는 조기 마감된 상태이며 지난 4일 김제 청하중학교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1회차 운영해 참여 학생 및 교사들에게 매우 만족에 가까운 점수를 받았다.

프로그램은 흥미제고와 전공실습, 2트랙으로 구성해 재미있으면서도 진지함을 놓치지 않았다. 학교기업인 전북말산업복합센터를 활용한 승마체험, 창업공간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진행되는 3D 프린팅 모델링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제과제빵, 부사관, 애완동물관리, 특수분장 및 미용, 외식조리, 유튜브 제작 체험 등 전공실습은 해당 전공학과 교수들이 직접 참여해 지도함으로써 전문적이고 현장감 넘치는 직업 체험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김제 청하중 1학년 학생은 파티쉐가 꿈인데 전문적인 도구를 사용해 마들렌 등을 만들면서 실제 파티쉐가 된 듯 한 생각이 들었다.”며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조덕현 센터장은 체험과정을 지켜봤는데 학생들의 너무 신나고 행복해했다.‘며 내년에는 대상과 체험의 종류를 좀 더 다양화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604_0001465610&cID=10808&pID=10800




Attachment 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