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뉴스

기전뉴스

주소복사
게시글 상세조회

전주기전대학 무주다운 문화관광형 창업지원사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조귀한 | 2021-06-07 | 조회수 : 484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은 63일 무주군 맑은물사업소 3층 회의실에서 무주다운 문화관광형 창업지원사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와 무주군이 주관하고,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이 사업 수행기관으로 참여해 무주군 지역청년들의 관내 창업을 위한 초기사업비지원 대상자를 선정을 위해 진행되었다.

 

  창업경진대회에서는 2주간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맞춤형 사업계획서 멘토링을 통해 무주지역의 특색있고 차별화 된 아이템을 창업사업으로 발전시키고자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창업 전문 심사위원들은 사업 아이템의 경쟁력, 사업계획 구체성, 성장 가능성, 마케팅 방안의 적절성 등 예비창업자의 사업계획서를 평가해 총 4100만원의 창업 지원금을 제공한다.

 

  이날 경진대회에서 대상은 앙금플라워떡케이크아이템으로 발표한 김다정씨, 최우수상은 네일뷰티아이템으로 발표한 장동은씨, 우수상은 글램핑아이템으로 발표한 이대희씨가 수상했다. 수상한 아이템은 창업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대상을 받은 김다정씨는 무주에 없는 앙금플라워떡케이크라는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바탕으로 지역민들의 소비니즈를 충족시키고 무주지역을 대표하는 청년창업 우수사례가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

 

  무주군 산업경제과 이상형 과장은 무주군 문화관광형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21060510581776821


Attachment File